Tuesday 11 October 2011

성조숙증 예방으로 내 아이도 ‘폭풍성장’ 한다?



[최태훈 기자] 배우 이세영의 ‘폭풍성장’이 화제다.

28일 공개된 그룹 보이프렌드(BOYFRIEND) 신곡 ‘내 여자 손대지마’의 티저 영상에서 이세영의 모습이 눈길을 끌었다. 이세영은 귀여웠던 얼굴이 성숙해지며 청순미를 가진 아름다운 여인으로 성장. 긴 웨이브에 8등신 외모로 아역 시절 모습은 찾기 어려울 정도다.

때문에 아역배우 이세영을 기억하던 대부분의 네티즌들은 영상에서 그녀의 성숙미 넘치는 아름다운 모습을 보고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이에 네티즌들은 “정말 예쁘게 자랐다”, “이제 아역이란 말을 붙이면 숙녀에게 실례가 되겠다”, “어린 시절 얼굴이 남아 있다 귀엽고 청순한 매력을 동시에 가졌다”, “이것이 진정한 폭풍성장이다” 등 열띤 반응을 보였다.

이처럼 TV에 출연하는 아역스타들의 성장은 아이를 키우는 부모의 입장에서는 더더욱 뿌듯하고 흐뭇한 미소를 번지게 한다. 내 아이도 그들 만큼 예쁘게 성장한 모습을 머릿속에 상상하며 미래에 대한 희망을 갖게 하는 까닭이다.

이는 부모로서 당연한 모습이다. 아이가 하루하루 쑥쑥 자라는 모습을 보면 행복해하고 반대로 또래의 아이보다 작고 왜소하면 걱정이 늘어나는 것이 부모의 마음이다. 때문에 대부분의 부모들은 자녀가 올바로 자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기 마련.

하지만 최근 성조숙증의 증가는 부모와 아이 모두를 힘들게 한다. 빠른 사춘기와 2차 성징은 아이에게 신체적 변화를 가져오고 키 성장을 방해한다. 성조숙증으로 정상보다 사춘기가 빠른 아이는 성장판의 조기 골단융합으로 키 성장이 일찍 종료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가장 왕성하게 성장할 시기인 사춘기가 빠르게 찾아오고 성장이 일찍 종료되면 최종 키에서 7cm 정도를 손해를 보게 된다. 게다가 아이는 친구들과는 다른 신체에 스트레스를 받고 때로는 놀림을 당하며 정서적으로 불안정한 상태로 성장할 수 있다.

이와 관련 성장클리닉 하이키한의원 성남점 김종호 원장은 “성조숙증이 나타나는 정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다. 하지만 환경호르몬, 환경적인 문제, 식습관, 비만 등이 성조숙증을 유발할 수 있다”라고 말한다.

이어서 그는 “평소 환경호르몬 문제를 유발할 수 있는 포장용 랩이나 플라스틱 제품의 사용을 피하는 것이 좋다. 또 트랜스지방 함량이 높은 음식이나 패스트푸드 등은 자제해야 한다. 굴, 조개류, 알류, 콩류, 새우, 달걀, 초콜릿, 사골국 등도 성조숙증을 유발할 수 있어 자제하는 것이 좋다”라고 덧붙였다.

반면 성조숙증 예방에 도움이 되는 음식은 강황, 인진, 쑥, 율무, 멸치, 귤, 기름을 뺀 돼지고기, 저지방 우유, 채소 등이다. 또한 평소 성장판을 자극할 수 있는 운동으로 걷기, 달리기, 줄넘기, 제자리 뛰기 등의 운동을 통해 아이의 비만을 막고 성장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만약 여아 만 8세 이전에 가슴에 멍울이 잡히거나 작은 충격에도 통증을 느끼고 초경을 시작하는 경우, 남아 만 9세 전에 고환 장축이 2.5cm 이상이거나 음모가 발달하고 몽정을 하는 등의 증후가 보이면 성조숙증을 의심하고 서둘러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최근 하이키한의원과 같은 성장클리닉을 이용한 한방 치료가 주목받고 있다. 다년간의 임상결과를 바탕으로 한 성조숙증 치료와 더불어 아이의 체질을 개선해서 건강하게 만든다. 또 키 성장에 도움이 되는 성장탕과 한방침을 이용해 아이의 키 성장에도 도움을 준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