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11 October 2011

수능시험 D-30, 건강관리가 필수



[라이프팀] 대학수학능력시험이 30일 앞으로 다가왔다. 오랜 기간 준비해온 시험인 만큼 수험생들의 긴장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막바지 정리를 위해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이용해 온라인 강의를 보면서 눈에 피로가 가중되고 이어폰을 사용해 강의를 듣는 경우가 많아 귀에도 상당한 스트레스를 야기하고 있다. 눈과 귀가 피로해지면 집중력 저하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생활 속에서 손쉽게 집중력 제고를 돕는 음료들이 있다.


눈의 피로엔 블루베리가 제격눈 건강식으로는 블루베리가 손꼽힌다. 블루베리에 많이 포함된 안토시아닌이 시력을 회복하고 눈의 피로를 푸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황산화 성분 함유랑도 높아 안구건조증이나 야맹증 등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CJ 뉴트라의 ‘아이시안 블루베리&비타민 A'는 눈 건강을 보조해주는 기능성 음료다. 블루베리 27개에 해당하는 성분이 포함돼 있을 뿐 아니라 눈 건강에 좋은 비타민 A도 함유돼있다.
롯데칠성음료의 ‘데일리 C비타민 워터 이글아이’는 물처럼 부담없이 마실 수 있는 눈 건강 관련 기능성 음료다. 블루베리 농축과즙과 비타민류 80mg이 들어가 있다.


귀 건강을 지켜주는 산수유귀 건강에 도움을 주는 식품 중 하나가 산수유다. 신장을 보하고 양기를 보충하는 효과가 커 한의학계에선 산수유를 이명치료에 직접 사용하기도 한다.

풀무원녹즙의 ‘복분자와 산수유’는 국내에서 재배한 원료를 사용한 산수유 음료다. 추출액이 아닌 생즙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천호식품의 ‘산수유 1000’은 국산 산수유 함량을 87%대까지 높였다. 스틱형으로 포장이 돼 있어 물을 마실 때 간편하게 타서 마시면 된다.


집중력을 높여주는 과라나브라질의 인삼이라 불리는 과라나는 부작용이 적은 천연카페인이 함유돼 있어 뇌세포의 기능을 활발하게 해주고 머리를 맑게 해주는 특징이 있다. 집중력 제고는 물론 육체 피로회복에도 좋다.

명문제약의 ‘파워텐’은 과라나 타우린, 로얄제리, L-카르니틴 등의 성분이 강화돼 있어 집중력 향상과 피로회복에 좋다. 에너지음료인 ‘레드불’도 과라나와 타우린 성분이 포함돼 있어 단기간 집중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스포츠 선수들의 경우 집중력을 높이고 경기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에너지드링크를 활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